2023. 01. 14. - 2023. 02. 12. 스위스 한 달 살기.
스위스 여행 코스와 팁 관련해서 포스팅 시작할게요.
[2023년 2월 9일 목요일 DAY 27]
DAY 27
취리히 주변 지역 추천! 샤프하우젠
무노트 - 하우스 춤 리터 - 라인 폭포
오늘은 일이 일찍 끝났어요! 그래서 취리히 근교를 구경하기로 갑자기 결정했습니다! 샤프하우젠은 취리히에서 기차 타고 4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.
여기가 배로 샤프하우젠의 랜드마크입니다! 무노트예요!
이렇게 샤프하우젠을 높은 곳에서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이 바로 무노트입니다.
계절에 따라서 9시부터 5시 혹은 6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.
사슴들도 키우나 봐요. 한가롭게 누워있네요.
무노트는 특별하게 구경할 것은 없지만 샤프하우젠을 내려다볼 수 있고 평화롭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!
16세기에 이런 건물을 건축할 수 있다니 참 대단하죠!
여기는 하우스 춤 리터입니다! 이 건물은 르네상스 양식 프레스코화의 특징을 담았다고 해요. 완전 중세 시대의 느낌이 뿜뿜 합니다!
그리고 열차를 타고 라인 폭포를 보러 왔습니다. 폭포라고 하기엔 약간 낮지만 유럽에서는 제일 큰 폭포래요.
사실 여기에서 보면 낮고 작아 보여서 저도 처음에는 약간 실망스러웠는데요.
라인 폭포 오른쪽 옆에 라우펜 성이 보여서 굉장히 멋집니다. 라우펜 성에서 라인 폭포를 감상할 수 있고 식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!
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서 산책도 즐길 수 있습니다. 물이 굉장히 깨끗해요.
조금 안쪽 산책로로 들어가 보니 라인 폭포는 높이가 낮을 뿐이지 폭이 넓은 폭포였습니다. 직접 보시면 굉장히 멋진 폭포입니다! 실망감이 싹 사라졌어요!
그러다 해가 지고 있는 멋진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! 멋진 라우펜 성 앞에 라인 폭포가 세차게 흐르고 거기에 아름다운 일몰까지 감상하면 하루의 피로가 싹 사라지는 느낌입니다!
취리히 근교 여행 고민 된다면 꼭 샤프하우젠에 방문해 보세요! 취리히와는 다른 중세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. ☺️
저녁은 에어비앤비 호스트가 스파게티를 해주셨어요! 위에는 고기 소스에 치즈까지 뿌려서 냠! 😋 저는 너무 잘 얻어먹고 있는 행복한 게스트입니다.
💕 슬기의 인스타에 놀러오세요
💕 슬기의 유튜브에 놀러오세요